1회 수상 ㈜장원교육|장원한국사

 

장원한국사는 학습만화와 인포그래픽 등을 활용한 이미지 학습법과 장원교육에서 독자 개발한 맥락 학습법을 통해 한국사 주요 내용을 빠르고 오래 기억할 수 있는 학습지다. 완전한 한국사 학습을 위해 기초편인 1단계 ‘우리 인물’과 개념 및 심화편인 2단계 ‘우리 역사’로 이뤄져 있다. 재미있는 활동형 문제와 다양한 자료 해석 문제는 역사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게 한다.

기초 선행 내용이라 볼 수 있는 1단계인 ‘우리 인물’은 한국사에 나오는 주요 인물 이야기를 학습 만화로 구성해 한국사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돕는다. 주요 인물의 업적을 키워드로 제시하고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교과 과정에 수록된 189명의 모든 인물을 다룬다. 심화 내용을 가르치는 2단계인 ‘우리 역사’는 용어편으로 역사용어의 개념을 이해시키고, 맥락편으로 사건의 주요 맥락을 잡아준다. 더불어 시대 학습·개념 학습·주제 학습의 장점을 뽑아 장원교육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키워드 △맥락 학습법과 학습 만화·마인드맵·인포그래픽 등을 활용한 △이미지 학습법을 통해 주요 내용을 빠르고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게 한다. 

장원 한국사 ‘우리 인물’과 ‘우리 역사’는 초·중·고 한국사 교과서에 나오는 인물, 용어, 맥락을 바탕으로 한국사의 기초부터 심화까지 가르친다. 또한 대학수학능력시험과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유형으로 문제를 만든다. 따라서 내신은 물론 한국사 시험도 대비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