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 수상 넥스큐브코퍼레이션㈜|에듀플렉스

복잡해진 입시제도 속에서 ‘입시 매니지먼트’가 더욱 급부상하고 있다. 올해 15년을 맞은 에듀플렉스는 주입식(강의식) 학원에 저항해 설립된 자기주도학습 전문 교육기관이다. 에듀플렉스 운영의 핵심은 ‘자기주도학습 매니징’ 시스템이다.  

전문 교육을 받는 매니저가 매일 체크를 통해 학생이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하고, 목표 점검과 동기부여 상담을 진행한다. 교과와 비교과에 이르는 학생부 관리를 돕고 학생의 소질·적성·인성 등을 고려한 1대 1 진로 상담도 진행한다. 에듀플렉스에 따르면 1대 1 맞춤형 상담은 에듀플렉스 전매특허인 VLT 4G(자기주도학습 종합 심리·수행 측정) 검사를 통해 정교한 분석을 바탕으로 이뤄진다. 

학생은 자신의 목표와 스케줄을 점검하고 스스로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 매니저와의 상담을 통해 체크한다.  그날 필요한 학습을 자율적으로 진행하는 방식이다. 이 모든 학습은 메타인지, 플립러닝(Flipped Learning) 등의 학습 방법으로 학생이 스스로 모르는 부분의 답을 직접 찾게 한다.

중장기적 목표부터 단기적 목표를 이루기 위한 ‘텀 스케줄러’ 등의 스케줄링 도구 또한 에듀플렉스에서만 찾아볼 수 있다. 에듀플렉스 관계자는 “이러한 체계적 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은 목표를 잡고 달성하는 ‘긍정적 성취 중독’을 맛볼 수 있다”며 “에듀플렉스는 학생의 입시 성공을 넘어 인생을 주체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목표를 지니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