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회 수상 뮤지엄경영연구소|서울상상나라

 

‘서울상상나라(관장 김병태)는 창의적인 전시와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올해 개관 5주년의 국내 대표적 복합체험문화기관이다.

서울상상나라는 ‘행복을 디자인하는 어린이’라는 전시 개념을 바탕으로 자연·예술·신체·과학·문화 등의 총 10개 주제 영역에 약 150여점의 체험식 전시물을 보유하고 있다. 연 2회 상설전시와 기획전시를 교체해오고 있는데, 지난해 ‘과학놀이’ 상설전시와 ‘통통 놀이공장’ 기획전시로 역동적이고 창의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또 보유한 체험전시 ‘열두 상자와 떠나는 화폐여행’을 시민청갤러리 등 전국 2개 기관에 순회 전시했으며, 현대작가와 협력해 ‘Hello 마음도시’전을 열기도 했다.

다양하고 흥미로운 체험식 전시와 함께 어린이의 연령, 시기, 주제에 따라 교육 프로그램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2년 연속 서울시 교육감이 지정한 현장체험학습 인증기관으로 유아·초등·전공 대학생·인솔 교사 대상 맞춤형 배움터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하고 있다.

특히 36개월 미만 영아와 세 자녀 이상의 다둥이 가족에게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육아지원을 하고 있다. 연간 약 30여곳의 사회복지기관 소속 1000여명의 어린이들에게 전시와 교육프로그램의 무료 참여 기회를 제공해 모두가 행복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