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구 서초동에서 바라본 N서울타워와 서울 도심이 뿌옇게 보이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서 바라본 N서울타워와 서울 도심이 뿌옇게 보이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토요일인 오늘(20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맑아지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지역 ‘나쁨’일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20일은 전국이 중국 북동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가끔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는 새벽부터 아침 사이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기온은 평년 보다 높을 전망이다. 아침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1도 △대전 -4도 △대구 -2도 △전주 -4도 △광주 -3도 △부산 2도 △춘천 -5도 △강릉 2도 △제주 4도 △울릉·독도 3도 등이다. 

낮 예상 최고 기온은 △서울 7도 △대전 7도 △대구 9도 △전주 8도 △광주 9도 △부산 11도 △춘천 5도 △강릉 8도 △제주 11도 △울릉·독도 7도다.

미세먼지는 수도권·강원권·충청권·호남권·영남권 등 전국 대부분의 지역이 ‘나쁨’으로 예상된다. 일시적으로 ‘매우 나쁨’ 수준의 농도도 나타날 수 있다. 다만 제주권은 ‘보통’일 전망이다.

기상청은 “강원영동 등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니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