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의 소녀상’이 경남 거제에서도 버스를
 타고 시내를 누빈다. 사진은 지난 10월 19일 오전 경기 수원 권선구 곡반정동 차고지에서 92번 버스 의자에 설치된 평화의 소녀상 ⓒ뉴시스·여성신문
‘평화의 소녀상’이 경남 거제에서도 버스를 타고 시내를 누빈다. 사진은 지난 10월 19일 오전 경기 수원 권선구 곡반정동 차고지에서 92번 버스 의자에 설치된 평화의 소녀상 ⓒ뉴시스·여성신문

일본군‘위안부’ 피해자의 아픔을 알리기 위한 ‘평화의 소녀상’이 경남 거제에서도 버스를 타고 시내를 누빈다.

소녀상을 태운 버스는 오는 1월 17일까지 삼화여객이 운행한다. 소녀상 버스 나들이는 앞서 서울·수원·성남·춘천·전주 등에서도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거제시민 이상철·하준명 씨 등에 따르면 소녀상은 추위를 견뎌낼 수 있도록 모자, 목도리, 버선을 착용한 채 시민들과 온기를 나눌 예정이다.

소녀상 옆에 함께 할 자원봉사자는 탑승객들에게 소녀상 버스 나들이의 취지를 설명하거나 기념사진 촬영을 도와주기로 했다.

하준명 씨는 위안부 피해자들의 한을 풀어주고 여성 인권에 대한 의식을 제고하는 한편 일본 사죄를 촉구한다는 뜻에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1월 12일부터 닷새간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릴 소녀상 그림 전시회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도 기대했다.

‘대한민국 74곳 평화의 소녀상들이 거제로 모이다’라는 제목의 해당 전시회에는 상명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4학년 김세진(29)씨가 전국을 돌며 직접 그린 소녀상 그림들을 선보인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