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N풍년 공식SNS 컨텐츠 ‘압력솥이 알고싶다’ ⓒPN풍년
PN풍년 공식SNS 컨텐츠 ‘압력솥이 알고싶다’ ⓒPN풍년

소비자와 브랜드가 모두 윈-윈(Win-Win)하는 ‘티칭 마케팅’이 인기다. 쿠킹클래스, 스타일링클래스와 같은 원데이 클래스부터 온라인을 통한 정보전달형 컨텐츠까지 그 형태도 다양하다. ‘티칭 마케팅’이 지속적으로 인기있는 이유는 소비자와 기업 양측 다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윈-윈 마케팅 방법이기 때문이다. 

원데이 클래스와 같은 고객 참여형 행사는 자발적으로 참여를 신청한 소비자에게 강의 형태의 컨텐츠를 오락적 요소와 함께 제공한다. 이로써 소비자는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고, 기업은 자사 제품을 소비자가 직접 사용할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을 통한 정보전달형 컨텐츠는 자사 제품과 관련한 소비자의 궁금증을 해결해줌과 동시에 기업 이미지를 높이고 제품 홍보의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종합 주방용품 전문기업 PN풍년은 공식 SNS 계정을 통해 대표 제품인 압력솥과 관련해 ‘압력솥이 알고싶다’ 컨텐츠를 연재 중이다. 압력솥은 잘 활용하면 일반 냄비와 비교해 더욱 감칠맛 나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고, 조리시간도 단축할 수 있다. 하지만 초보자에게는 압력솥의 사용이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 이에 PN풍년에서는 이러한 소비자의 불편을 해결하면서 자사의 제품을 홍보하기 위한 방법으로 압력솥 사용법과 관리방법, 활용요리 조리법 등 여러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휴롬 공식SNS 컨텐츠 ‘휴롬지식인’ ⓒ휴롬
휴롬 공식SNS 컨텐츠 ‘휴롬지식인’ ⓒ휴롬

주방가전기업 휴롬도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자사 제품 정보를 전달하는 ‘휴롬지식인’ 컨텐츠를 게재 중이다. 대표 제품인 휴롬 원액기 및 티마스터의 사용법과 세척법, 활용법 등 고객이 궁금해 하는 정보를 꼼꼼하게 구성해 사용자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덴비 ‘홈파티 테이블 스타일링 클래스’ ⓒ덴비
덴비 ‘홈파티 테이블 스타일링 클래스’ ⓒ덴비

영국산 프리미엄 테이블 웨어 덴비가 최근 서울 종로구 수라재에서 연말 시즌 홈파티를 위한 ‘덴비 홈파티 테이블 스타일링 클래스’를 진행했다. 이번 클래스에서 참가자들은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집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홈파티 테이블 스타일링 방법을 배워보는 시간을 갖았다. 스타일링에는 고급스러운 셰브런 패턴과 유려한 화이트 컬러가 돋보이는 내추럴 캔버스 제품이 사용됐다.

 

쿠첸 ‘와인과 어울리는 파티 요리 쿠킹클래스’ ⓒ쿠첸
쿠첸 ‘와인과 어울리는 파티 요리 쿠킹클래스’ ⓒ쿠첸

프리미엄 생활가전기업 쿠첸이 최근 서울 강남 에이미키친에서 ‘와인과 어울리는 파티 요리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이날 쿠킹클래스에서는 레드와인 소스와 토마호크 스테이크, 치킨 크림스튜 등 연말 파티 메뉴를 전기레인지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쿠킹클래스에서 사용된 쿠첸의 전기레인지는 쿠첸의 자체 IH기술력으로 생산돼 국내 주방환경에 적합한 사용 편의성을 갖췄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