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위안부 문제 추가, 강도높게 요구할 것”

일본 정부가 수정 요구를 거부함에 따라 정부도 장기전에 돌입했다.

일본역사교과서왜곡대책반에 참여하고 있는 여성부 황인자 국장은 “역사교과서 왜곡 문제는 이번뿐만 아니라 80년대에도 발생하는 등 끊임없이 계속되는 문제”라며 “이제는 장기적인 전략을 세울 때”라고 말했다.

@3-4.jpg

정부는 오는 11월 예정인 제4차 일본 문화개방 일정의 무기한 연기, 각종 국제대회에서 비판여론 형성, 일본의 유엔안보리 상임이사국 진출 반대 등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 8월 교과서 채택 완료시한 내 재수정을 다시 요구하고 연내 수정이 안 되면 내년에도 재수정을 요구할 방침이다. 정부의 이같은 조치는 이번 중학교 교과서가 내년 고등학교 교과서 개정 과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황인자 국장은 특히 “역사 왜곡의 가장 큰 부분인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아예 누락시킨 데 대해 우리 정부가 추가할 것을 요구했으나 일본측은 집필자의 선택이라며 이를 거부했다”면서 “여성부는 이 문제를 집중부각, 일본 역사교과서에 올바르게 서술될 수 있도록 강도높게 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 국장은 앞으로 위안부 문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증거자료를 발굴, 수집하는 작업과 관련단체 지원에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우리 국사 과목에서도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적극 다룰 수 있도록 현행 국사교과서의 보조교재를 개발해 오는 2학기부터 각급 학교에서 교육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김 정희 기자 jhlee@womennews.co.kr

[ 관련 기사 ]

▶ "총격없는 침략행위" 시민단체 전면전

▶ "원폭피해자 배상판결 공소철회·역사교과서 수정" 촉구

▶ [시 론] 정부는 왜 이제야 나서는가

▶ [인터뷰] ‘왜곡교과서 불채택운동’ 벌이는 정태섭 춘천시의회 의장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