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여성을 위한 발명창의 교실 수강생들의 모습
'이주여성을 위한 발명창의 교실' 수강생들의 모습 ⓒ한국여성발명협회

한국여성발명협회(회장 윤명희)는 지난 19일과 26일 양일에 걸쳐 서울 한국지식재산센터에서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주여성들을 위한 발명창의교실’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여성발명협회와 한필헤리티지문화교육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정 여성들의 지식재산권 인식 향상 및 발명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다양한 국적의 이주여성들의 눈높이에 맞춘 이번 발명창의교실의 프로그램은 △발명과 창의성 △지식재산권 기초 및 정부지원제도 △여성발명기업인의 성공사례 △발명공작실습 등 체계적이고 실용적으로 구성됐다. 또한, 소정의 교육시간에 참석한 수강생에게는 수료증 및 기념품을 제공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석한 이자스민 한필헤리티지문화교육협회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을 더욱 발전시켜 이주여성의 경제적 자립과 한국 사회 안착에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윤명희 한국여성발명협회 회장은 “이번 발명창의교실을 통해 이주여성들의 생활 속 아이디어가 지식재산 권리화 및 창업활동으로 이어지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여성발명협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여성 계층의 눈높이에 맞는 발명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운영할 예정이다. 평소 발명에 관심이 있는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해 교육받을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inventor.or.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