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년 사랑 테디베어 감상하세요

미국 26대 대통령 테오도어 루즈벨트에서 유래한 이름인 테디베어는 1903년 태어난 이래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테디베어는 단순히 인형 차원을 넘어 많은 매니아 층을 거느리고 있으며 테디베어 아티스트, 전문 컨벤션 등 하나의 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26-2.jpg

테디베어 뮤지엄(teddybearmuseum.com) 사이트에 가면 많은 테디베어들을 만나볼 수 있다. 사진 전시실에는 20세기 동안 테디베어가 변화한 모습, 유명 테디베어, 만화속 주인공, 광고모델 등부터 테디베어의 외출, 패션센스, 패러디 작품 등 주제별로 수많은 테디베어의 사진이 올라와 있다.

또한 스토리 하우스에서는 테디베어의 유래, 역사와 가장 잘 알려진 테디베어인 푸우에 관한 내용 등 테디베어에 얽힌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제공하고 있다.

꿀단지 코너에는 테디베어 형태의 화면 보호기, 배너, 홈페이지에 쓸 수 있는 아이콘, 윈도우 운영체제에 적용할 수 있는 아이콘 등 유용한 도구들도 올려놓았다.

더 많은 사진을 보고 싶으면 테디클럽(www.teddyclub.co.kr), 한국테디베어연합회(www.teddybearkorea.co.kr) 를 방문해도 된다.

테디클럽은 홈페이지 운영자의 작품과 해외 컨벤션에서 수집한 작품들이 올라와 있으며 한국테디베어연합회에는 각 아티스트 별로 작품이 소개돼 있다.

특히 테디클럽은 초보자들이 직접 테디베어를 만들어 볼 수 있도록 기초부터 설명해 놓았다. 또한 쇼핑몰이 마련돼 있어 다양한 사이즈의 완제품과 해당 인형을 직접 만들 수 있는 재료, 매뉴얼 등을 판매하고 있다.

송안 은아 기자sea@womennews.co.kr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