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어하우스 우주 숭실대점 ⓒ셰어하우스 우주
셰어하우스 우주 숭실대점 ⓒ셰어하우스 우주

1회 수상 W스타트업 부문 셰어하우스 우주 

2013년 청년 주거문제 해결을 목표로 시작한 셰어하우스 우주(대표 김정현)는 국내 최초로 가장 많은 셰어하우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주거공간의 수요와 공급 간의 불균형을 최소화하는 데 착안해 청년 주거문화의 새로운 대안으로 다양한 형태의 셰어하우스를 제안, 운영하고 있다.

셰어하우스 우주는 새로운 개념의 청년주거 셰어라이프 문화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공간, 네트워킹, 커뮤니티, 함께하는 가치를 모토로 삼아 입주자들을 위한 ‘우주인 멤버십 프로그램’에서는 주 단위, 월 단위, 연 단위 프로그램 및 기획을 제공한다. 우주인 간담회, 연말파티 등 공간 활성화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또한 이를 멤버십 형태로 관리해 지속적인 부가 제휴 서비스 혜택을 제공한다.

셰어하우스 우주는 현재 총 66개의 셰어하우스를 운영하고 있다. 해당 공간을 셰어하우스에 적합한 형태로 리모델링 후 위탁체결을 모집해 마케팅 및 홍보와 운영 및 관리를 진행하는 형태다. 현재는 셰어하우스에 특화된 디자인과 인테리어 시공으로 초기수익을 확보하며 위탁 운영 지점을 빠르게 확대 중이다. 셰어하우스 우주는 앞으로도 새로운 주거 경험을 제공하고 더 나은 주거 공간을 통해 대한민국 주거문화를 선도해나갈 예정이다. 또한 2017년 12월까지 위탁 운영지점을 100개로 확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