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유아인 ⓒ이정실 여성신문 사진기자
배우 유아인 ⓒ이정실 여성신문 사진기자

배우 유아인이 18일 트위터를 통해 “농담 한마디에 여성을 혐오하는 한국 남자가 됐다”고 토로했다.

유아인은 자신의 SNS(소셜네트워킹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사회현상에 대한 견해를 스스럼없이 밝혀온 연예인 중 하나다.  

앞서 한 트위터 이용자는 유아인이 좋은 사람이긴 하지만 친구로 지내기는 조금 힘들 것 같다는 취지의 글을 올렸다. 그러면서 “(유아인은) 냉장고 열다가도 채소 칸에 애호박 하나 들어있으면 가만히 보다가 갑자기 ‘혼자라는 건 뭘까?’하고 코 찡끗할 것 같음”이라고 언급했다.

이에 유아인은 “애호박으로 맞아봤음? (코 찡긋)”이라는 답글을 남겼다. 그러자 또 다른 트위터 이용자는 “그냥 한 말인데 애호박으로 때린다니… 한남(한국남자) 돋는다”며 “악성댓글도 아닌데 검색해서 일반인을 저격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자 유아인은 “그냥 한 말에, 그냥 한 말씀 놀아드렸는데 아니 글쎄 한남이라니(코 찡긋) 잔다르크 돋는다”며 “그만 싸우고 좀 놀자. 싸우며 노는 거 즐기시는 거 이해는 합니다만”이라고 전했다.

하지만 비판은 계속됐다. 일부 여성들은 “바로 얼마 전 어떤 연예인이 여자 친구를 때려서 경찰서에 갔다. ‘맞아봤냐’는 말은 친한 사이도 아닌데 놀자는 말은 아닌 것 같다” “지금 대단한 ‘잔다르크’ 나셨다고 비아냥대는 건가”라며 지적했다.

이에 유아인은 “성별 모를 영어 아이디님께 농담 한마디 건넸다가 마이너리티 리포터에게 걸려 여성을 혐오하는 한국 남자이자 잠재적 범죄자가 됐다”며 “이곳에 다시 나타나는 게 아니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