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여성단체 활동가를 위한 현장교육계획

충남여성정책개발원(원장 이재우)은 교육대상자의 특성에 맞는 맞춤·참여식·찾아가는 교육의 일환으로 현장의 필요와 요구에 맞추어 지역여성단체를 지원·교육한다.

이번 교육의 목표는 여성단체활동가들을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지역사회의 발전을 담당하는 주역으로 키운다는 목표아래 단체운영과 활동에 필요한 기초지식과 실무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교육은 여성단체의 효율적 운영 및 활성화 방안, 토의 및 회의 진행법, 자기표현 훈련 및 대화기법 등 실무 중심의 내용으로 이뤄진다. 이번 교육을 담당한 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여성단체활동가들이 변화하는 시대의 요구에 걸맞는 지식과 감각을 갖추어 단체활동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군 여성단체 지도자 및 실무자는 물론 일반회원도 신청 가능하며 6월 30일까지 전화로 선착순 7개 단체까지 받는다.

문의: 충남여성정책개발원 여성교육부 (042)825-2462

‘아버지가 딸에게 쓰는 사랑의 편지’ 공모

대구광역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정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정의 소중함을 인식시키고, 가족 구성원들간의 사랑을 한번 더 확인할 수 있는 행사의 일환으로 ‘아버지가 딸에게 쓰는 사랑의 편지’공모전을 개최한다.

자라나는 딸에게 아버지로서 해주고 싶은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아 자식에 대한 아버지의 사랑을 전달함은 물론 따뜻한 부녀관계를 유지하는 데 그 목적을 둔 이 행사는 대구에 거주하는 딸을 가진 아버지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기간은 5월 31일까지며, 글의 내용은 ‘딸에 대한 아버지의 사랑을 담은 내용’‘딸의 성장과정과 아버지로서의 충고와 바램’으로 분량은 제한이 없다. 응모작중 수상작으로 채택된 작품은 책자로 발간될 예정이다.

문의: (사)대구광역시 여성단체협의회 (053)424-4762

제14회 여성 기·예 경진대회

경기도 양주군에서는 17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군청 중회의실 외 2개소에서 ‘제 14회 여성 기·예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여성들의 잠재능력을 개발하여 여가선용과 자아실현을 통한 건전사회 분위기를 확산한다는 취지로 개최되는 것이다. 총 115명의 참가자들은 시·서예·사진·회화 등 7개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을 놓고 실력을 겨룬다. 문의: (031)820-2261∼8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