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패밀리허브 냉장고 ⓒ삼성전자
삼성전자 패밀리허브 냉장고 ⓒ삼성전자

20회 수상 가전 부문 삼성전자㈜ 

삼성전자(대표 권오현)가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대상 가전 부문 20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1998년부터 현재까지 20년 연속 좋은기업대상에 선정된 기업은 삼성전자와 아모레퍼시픽이 유일하다. 단순 외면적인 평가가 아닌 기업의 사회적 기여도, 경영방식 등 다양한 면모를 평가해 선정했다는 점에서 여성의 행복한 삶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힘써왔음을 알 수 있다. 

삼성전자가 지난 3월 선보인 ‘2017년형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는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탑재해 주방 문화의 패러다임을 새롭게 선도했다. ‘패밀리허브’로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7’에서 2년 연속 ‘혁신상’을 수상한 삼성전자는 셰프컬렉션을 중심으로 상냉장, 하냉동 T타입형 T9000, 신개념 5도어 냉장고 H9000, 양문형 F9000 등에도 패밀리허브를 도입하며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사용 편의성이 한층 강화된 ‘2017년형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는 음성인식 기술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제어가 가능하다.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는 음성인식 기능은 손이 자유롭지 못한 주방에서 화면 터치 없이 레시피 실행, 검색, 쇼핑, 일정 관리, 라디오 등 다양한 기능을 음성만으로 제어할 수 있다.

또 식재료 보관부터 쇼핑까지 한 번에 가능한 ‘푸드 매니지먼트’ 가족과의 추억과 일정을 관리해주는 ‘패밀리 커뮤니케이션’ 주방에서 음악과 영상을 즐길 수 있는 ‘키친 엔터테인먼트’ 등 여러 기능을 갖췄다. 이밖에도 재료별, 테마별로 간단한 레시피 검색을 제공하는 ‘이밥차’를 이용할 수 있고, ‘푹(POOQ)’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 방송시청, 영화 감상 등이 가능하다. 또한 요리에 필요한 재료들을 패밀리허브에 탑재된 이마트 애플리케이션과 삼성페이를 통해 구매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없이 대형화면으로 스마트폰의 화면을 그대로 즐기는 ‘폰 미러링’ △오늘의 날씨를 비롯해 미세먼지 농도, 주요 뉴스의 헤드라인을 알려주는 ‘모닝브리프’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이 탑재됐다.

‘2017년형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는 신선도 유지 기능으로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삼성전자의 독보적인 ‘미세정온기술’을 ‘풀메탈쿨링’으로 한층 더 강화했다. 기존 냉장실의 벽면과 선반뿐 아니라 음식이 닿는 모든 공간을 메탈로 감싸 신선도를 유지했다. 식재료 전문 보관실인 ‘수분케어채소실+’ ‘셰프팬트리’까지 ‘메탈쿨링’을 적용했다. 또한 ‘액티브 쿨링’ 기능으로 냉장고 문을 열 때 차가운 공기로 에어커튼을 만들어 외부의 공기가 섞이는 것을 막아 내부의 온도 상승을 50%로 줄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