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16회 서울카페쇼에서 다양한 국적의 참석자가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 ⓒ엑스포럼
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16회 서울카페쇼에서 다양한 국적의 참석자가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 ⓒ엑스포럼

아시아 최대 커피 전문 전시회 ‘제16회 서울카페쇼’가 오는 1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아시아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제16회 서울카페쇼는 국내를 대표하는 융복합 마이스(MICE) 행사로 전시 및 국제대회, 컨퍼런스, 시민과 관광객이 참여할 수 있는 도시 커피 문화 축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전시에서는 커피와 식음료, 베이커리, 인테리어, 창업 등 커피 및 카페 산업을 아우르는 40개국의 600개 업체가 참석해 다채로운 제품을 선보인다. 원두산지 업체들의 고품질 생두 및 원두부터 커피 장비, 차, 디저트 등 업계 전반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열리는 ‘제18회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도 만나볼 수 있다. 각국의 국가대표들이 모여 세계 최고의 바리스타를 겨루는 이번 대회에는 바리스타들의 환상적인 커피 제조 모습은 물론, 커피의 미래를 이끌 차세대 스타 바리스타의 탄생을 지켜볼 수 있다.

아시아 최초의 지식 컨퍼런스 ‘제6회 월드 커피 리더스 포럼 2017’에서는 ‘4차 산업혁명과 커피 시장의 미래’를 주제로 세계적인 커피 석학들의 강연이 진행된다. 연사로는 미국 스페셜티 커피시장을 평정한 블루보틀 커피 CEO 브라이언 미한, 아시아 7개국 스페셜티커피협회장 등이 참여한다.  

올해 서울카페쇼에서는 일반 시민과 외국인 관광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참여형 행사도 운영된다. 강남,이태원, 마포 등 서울의 주요 카페거리를 방문하며 주변 관광지를 함께 둘러볼 수 있는 ‘서울 커피 투어 버스’, 그린 컬쳐 프로젝트 ‘땡큐, 커피’, 관람객을 만족시킬 ‘커피 컬쳐 스트리트’ 등이 있다.  

서울카페쇼 주최사인 신현대 엑스포럼  대표는 “올해 서울카페쇼는 커피 업계 종사자를 위한 전문적인 행사부터 전시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이와 함께 전 세계 커피 애호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국제적인 행사까지 선보이며 다양한 관람객의 눈 높이에 맞추고자 노력했다”고 전했다.

서울카페쇼는 원활한 비즈니스 환경조성을 위해 11월 9일부터 10일까지는 업계종사자 및 바이어가 참여하는 ‘비즈니스데이’, 11일부터 12일 양일간은 모든 일반인도 참가할 수 있는 ‘퍼블릭데이’로 나누어 진행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