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오후 2시~6시

올림픽파크텔 1층 올림피아홀 

한국스포츠개발원 체육인재육성단은 오는 10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올림픽파크텔 1층 올림피아홀에서 ‘2017 여성스포츠리더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여성스포츠인의 역할과 미래 비전 제시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 사회는 홍미화 단국대 교수가 맡았다. 박영옥 한국스포츠개발원 원장의 개회사에 이어 최윤희 한국여성스포츠회 회장의 축사가 이어질 예정이다. 

또 고재옥 서울과기대 교수와 김연수 대한체육회 부장이 강연을 진행한다. 고재옥 교수는 ‘여성스포츠인의 재능을 100% 활용할 수 있는 분야’를 김연수 부장은 ‘여성체육활동 지원 현황 및 과제’를 주제로 강연한다. 

2부에서는 사례 발표가 이어진다. 사회는 조은영 동양미래대학 교수가 맡았다. 정현숙 탁구협회 부회장, 장소연 sbs 배구해설위원, 진선유 단국대 빙상코치, 변해심 전 아시아체조 연맹 리듬체조 기술위원장 등이 발표를 진행한다.

박영옥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개발원 원장은 “우리 공단에서는 여성스포츠인의 경력개발과 역량강화를 위해 ‘여성스포츠리더 육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토크콘서트는 여성스포츠인의 역할과 미래비전에 대해 선배의 생생한 경험담과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