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성폭력 예방교실

광주광역시 여성발전센터(소장 조점순)는 ‘2001년도 어린이 성폭력 예방교실’을 4월부터 시작해 1년 동안 운영한다.

어린이들에게 성에 대한 올바른 개념을 정립시켜 건전한 어린이를 육성한다는 목적으로 마련된 ‘어린이 성폭력 예방교실’은 인형극으로 만든 성폭력 예방 비디오를 통해 알기 쉽게 성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을 심어준다. 앞으로 영·유아 보육시설 60개소를 비롯해 총 3000여명의 어린이에게 예방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교육을 원하는 단체나 시설들의 선착순 접수를 받아 순회교육에 들어간다.

교육을 담당하는 광주여성발전센터측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남녀 신체구조의 차이점과 생식기의 올바른 명칭을 알게 하며, 한 생명이 태어나는 신비스러운 과정을 통해 생명의 귀중함을 깨닫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광주여성발전센터 주부 자전거반 모집

광주광역시 여성발전센터는 ‘주부 자전거반’을 17일부터 5월 11일까지 교육한다.

생활체육 활성화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교육은 광주광역시 자전거 연합회에서 파견한 강사진들이 강의한다.

교육프로그램은 자전거 타는 요령에서부터 자전거타기 프로그램 및 자전거의 구조, 저전거 타는 요령과 안전지도, 자전거 전용도로 현장 학습 등 총 8강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여성은 광주여성발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062) 383-5758

제1기 성폭력전문상담원 과정 모집

충남 여성정책개발원(원장 이재우)에서는 18일부터 5월 10일까지 4주에 걸쳐 ‘제1기 성폭력 전문 상담원 과정’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성폭력 피해여성의 구체적인 문제점을 신속히 파악해 이에 대처하고 관련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할 수 있는 전문 상담원을 양성한다는 것을 목표로 실시된다. 이 과정을 이수한 사람에게는 성폭력 전문상담원 자격 및 상담소 자격요건이 주어진다.

특히 이번 과정은 특별법 제정과 시행으로 성폭력 피해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고조되는 분위기에 발맞춰 개설된 것으로 여성인력 개발이라는 취지를 포함하고 있다.

13일까지 전화로 선착순 모집하며 자세한 사항은 충남여성정책개발원 여성교육부로 문의하면 된다.

(042) 825-2462, www.cwpdi.re.kr

cialis coupon free prescriptions coupons cialis trial coupon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