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단신] 한전KDN, 국제비즈니스대상 기업영상부문 금상 外
[경제단신] 한전KDN, 국제비즈니스대상 기업영상부문 금상 外
  • 이유진 여성신문 기자
  • 승인 2017.10.25 11:41
  • 수정 2017-10-26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호성 한전KDN 홍보문화팀장이 시상식에서 수상소감을 밝히고 있다. ⓒ한전KDN
장호성 한전KDN 홍보문화팀장이 시상식에서 수상소감을 밝히고 있다. ⓒ한전KDN

한전KDN, 국제비즈니스대상 기업영상부문 금상

한전KDN(대표 임수경)이 ‘2017 국제비즈니스대상’(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시상식에서 기업영상부문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21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국제비즈니스대상’은 매년 각국 기업과 임직원 업적, 기업활동 성과와 사회 기여도를 15개 부문에 걸쳐 금·은·동상으로 평가하는 국제대회다. 올해는 60여개국에서 3900여 편의 작품들이 출품됐다. 한전KDN은 ‘기업홍보영상’'을 출품해 금상을 차지했다. 한전KDN 기업홍보영상은 에너지 ICT 리더로서의 기업이미지 부각과 에너지분야에서의 다양한 역할에 대한 효과적인 소개가 돋보인 점이 높이 평가됐다. 한전KDN 장호성 홍보문화팀장은 시상식에서 “기업영상을 통해 에너지 ICT 기술로 더 깨끗하고 더 똑똑한 에너지 세상을 만들어가는 한전KDN의 기술과 열정을 보여주고자 노력했다”며 “에너지와 인류의 공존을 넘어 문화와 삶을 혁신하는 길로 계속 나아가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 ⓒ아모레퍼시픽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 ⓒ아모레퍼시픽

서경배 아모레 회장 ‘글로벌 CEO 경영 평가’서 20위

아모레퍼시픽그룹(대표 서경배)은 서경배 대표이사 회장이 미국 하버드대가 발간하는 경영 저널 하버드비즈니스리뷰와 프랑스 인시아드 경영대학원이 실시한 ‘2017년 글로벌 CEO 경영 평가’에서 세계 20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아시아에서는 세계 순위 18위를 기록한 일본 헬스케어 기업 시스멕스의 이에츠구 히사시 CEO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이번 평가에서 1위는 패션 브랜드 자라를 운영하는 스페인 인디텍스그룹의 파블로 이슬라, 2위는 영국의 광고 그룹 WPP의 마틴 소렐이 이름을 올렸다. 글로벌 100대 CEO 평가는 전 세계 상장 대기업을 망라한 ‘S&P Global 1200’ 포함 기업과 2017년 4월 말 기준 2년 이상 재임 중인 등기 대표이사만을 대상으로 한다. 올해는 각 대륙을 대표하는 총 887개 기업의 대표이사 898명이 평가 대상에 올랐다. 올 4월까지의 CEO 경영 실적을 기준으로 평가했다. 서 회장은 한국인 경영자로서는 윤종용 전 삼성전자 부회장(3위), 정몽구 현대차회장(6위) 이후 4년 만에 이름을 올렸다.  

 

대한항공 조현민 통합커뮤니케이션 전무(오른쪽)와 플라이트 시뮬레이션 콘테스트 대상 수상자 박민수 군(왼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대한항공
대한항공 조현민 통합커뮤니케이션 전무(오른쪽)와 플라이트 시뮬레이션 콘테스트 대상 수상자 박민수 군(왼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대한항공

‘대한항공 플라이트 시뮬레이션 콘테스트’ 개최

대한항공은 지난 22일 경기도 서울 에어쇼가 열리는 성남시 서울공항에서 ‘2017 대한항공 플라이트 시뮬레이션 콘테스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04년 시작해 8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가상공간 속 항공기 조종 실력을 겨루는 식으로 진행됐다. 대한항공이 항공기 조종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국내 최고의 민간 항공기 비행 시뮬레이션 대회다. 대한항공은 대회 참가자들이 실제 항공기 조종과 똑같은 환경으로 항공기를 운항하며 조종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도록 미국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비행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를 사용했다. 100여명이 참가한 치열한 예선을 뚫고 본선에 진출한 15명의 참가자들은 이날 대한항공 항공기와 똑같이 디자인 된 A380과 A330 가상 항공기를 조종하며 여객기 이·착륙 능력, 안전하고 정확한 항로 비행 등 평소 갈고 닦은 조종 기술을 선보였다.

 

올리비아하슬러 ‘핑크리본 스카프’ 출시 

패션그룹형지(대표 최병오)가 전개하는 컨템포러리 여성 캐주얼 ‘올리비아하슬러’가 여성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응원하는 ‘핑크리본 스카프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핑크리본 캠페인’은 유방암 예방에 대한 인식 함양과 여성의 건강 후원을 위한 전세계적인 캠페인으로 국내외 많은 기업들이 캠페인 후원에 참여하고 있다. 올리비아하슬러는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에디션을 출시해 수익금 일부를 대한암협회에 전달, 유방암환우 치료에 후원하고 있다. 올리비아하슬러가 선보인 이번 에디션은 수채화 드로잉으로 유명한 작가 시우가 디자인 한 것으로 큼지막한 핑크리본 패턴과 ‘Olivia Hassler’ 손글씨가 자유롭게 흩날리듯 조화를 이룬 것이 특징이다. 넉넉한 기장으로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하기 쉽다. 올리비아하슬러는 스카프 판매수익금의 일부를 대한암협회를 통해 유방암환우의 치료비에 사용할 계획이다. 올해 상반기 출시했던 ‘핑크리본 티셔츠 에디션’의 일부 판매수익금 역시 저소득층 유방암환우의 치료비로 지원됐다.

 

블랙마틴싯봉, 론니데이2017 진행 

블랙마틴싯봉(대표 김대환)이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론니데이2017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론니데이2017은 전국 블랙마틴싯봉 매장과 함께 자사 온라인몰 및 CJ몰, 롯데닷컴, 롯데아이몰, GS샵, 신세계몰, AK몰등에서 진행된다. 1년에 한 번 3일간 열리는 블랙마틴싯봉의 론니데이는 올해 브랜드 탄생 5주년을 맞아 진행되는 페스티벌로 그 의미가 크다. 이번에 진행되는 론니데이2017는 슈즈 1+1 이벤트와 가방 1개 구매 시 50% 할인, 2개 구매 시 10%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론니데이 기간에만 만나볼 수 있는 ‘론니데이 2017 EXCLUSIVE라인’도 선보인다. ‘론니데이 2017 EXCLUSIVE라인’은 겨울시즌을 맞아 퍼(Fur)로 트리밍해 장식한 슬립온과 가방을 비롯해 블랙마틴싯봉의 스테디셀러인 ‘론니슈즈’ ‘달리다슈즈’와 앵클스타일의 슬립온 스니커즈 등이 포함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블랙마틴싯봉 공식 홈페이지(www.blackmartinesitbon.com)에서 볼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인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 50 (3가 222번지) 골든브릿지빌딩 1층, 9층
  • 대표전화 : 02-318-9300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준철
  • 제호 : (주)여성신문사
  • 사업자등록번호 : 214-81-03304
  • 대표이사 : 김효선
  • 발행·편집인 : 김효선
  • 여성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여성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womennews.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