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세계김치축제 ⓒ광주광역시
광주세계김치축제 ⓒ광주광역시

​‘광주김치, 천년을 잇다’ 주제로  

11월 17일부터 19일까지 진행 

제24회 광주세계김치축제가 오는 11월 17일부터 19일까지 광주김치타운과 세계김치연구소 일원에서 ‘광주김치, 천년을 잇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마당극 ‘김치스캔들’을 시작으로 국내 유일 대통령상을 수여하는 김치 경연대회, 김치응용요리 경연대회가 이어진다. 또한 예비신혼부부가 참여하는 젊음이 담긴 김치, 어린이 김치 클레이 경연대회가 진행된다.

주최측은 전통음식문화 김치를 재현하는 ‘천년의 김치’ 주제관을 운영한다. 역대 대통령상 수상자인 명인들의 강연과 명인김치 전시를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빛고을 우수농식품 한마당, 김치명품마켓이 운영될 예정이다.

특별히 이번 축제에서는 세계김치연구소에서 선정한 김치 셰프들이 우리 김치를 이용한 다양한 응용요리를 시연, 시식할 수 ‘김치셰프 요리쇼’를 선보인다.

김치를 직접 버무려서 가져가는 김치버무리기체험, 김치응용 요리와 막걸리가 어우러지는 치막 페스티벌, 어린이들의 바른 식습관 정립을 위한 튼튼먹거리탐험대 등도 운영한다.

직접 김장하는 사진, 맛있는 김치 사진, 특이한 김치 사진, 밝게 웃는 스마일 김치 사진 등을 공모하는 SNS 김치사진 공모전은  11월 19일까지 진행한다. 문의전화(062-655-3602~3603)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