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바른정당 중앙당사에서 박인숙 의원이 기자회견을 열고 최고위원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바른정당 중앙당사에서 박인숙 의원이 기자회견을 열고 최고위원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바른정당 박인숙 의원이 10일 “바른정당을 성공시켜 보수대통합의 구심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전당대회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박 의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이번 전당대회와 그 이후의 행보가 바른정당의 존폐를 결정짓는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의원은 “소위 자강이니 통합이니 하는 말은 다르지 않다”며 “대한민국 안정과 번영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보수대통합이 필요하다”며 “정치생명을 거는 사즉생의 마음으로 보수의 재건과 보수정권 재창출에 기여하고자 최고위원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그러면서 “현 정권은 민생은 외면한채 적폐청산을 이유로 보복의 악순환만을 이어가고 있다”며 “이러한 이유로 보수 성향의 국민은 보수 대통합을 원하고 있으며, 그 첫 걸음으로 바른정당의 자강과 보수통합의 중심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자강파로 꼽히던 박 의원이 바른정당 중심의 보수통합을 외치면서 당내 보수통합 움직임은 더욱 탄력받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바른정당 자강파의 대표주자인 유승민·하태경 의원도 지난달 전당대회 출마를 선언한 바 있고, 정문헌 사무총장과 정운천 의원도 조만간 출사표를 던질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