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가 ‘생리대 방출물질 검출 시험’에 사용된 생리대 제품명 공개했다. ⓒ이정실 여성신문 사진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생리대 방출물질 검출 시험’에 사용된 생리대 제품명 공개했다. ⓒ이정실 여성신문 사진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여성환경연대·강원대 김만구 교수가 실시한 ‘생리대 방출물질 검출 시험’에 사용된 생리대 제품명을 4일 공개했다. 여성환경연대는 지난 3월 이들 제품에 대한 방출물질 검출시험 결과를 공개하며 10개 제품 모두에서 휘발성 유기화합물이 검출됐다고 밝힌 바 있다. 

식약처는 제품명과 휘발성 유기화합물 검출량, 유해성 등의 논란이 지속됨에 따라 해당 제조업체 동의를 얻어 공개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공개된 제품은 △트리플라이프 그나랜시크릿면생리대 △깨끗한나라 순수한면 울트라슈퍼가드 △유한킴벌리 좋은느낌 울트라중형 날개형에이 △엘지유니참 바디피트볼록맞춤 울트라슬림날개형 △P&G 위스퍼 보송보송케어울트라날개형 △엘지유니참 바디피트 귀애랑 울트라슬림 날개형 등이다.

깨끗한나라의 △릴리안 팬티라이너 베이비파우더향 △릴리안 팬티라이너 로즈향과 유한킴벌리의 △좋은느낌 팬티라이너 좋은 순면 △화이트 애니데이 일반팬티라이너 로즈마리향 △화이트 애니데이 일반팬티라이너 등도 공개됐다.

식약처는 휘발성 유기화합물 10종에 대한 전수조사가 끝나는대로 업체명·품목명·휘발성유기화합물 검출량·위해평가 결과를 공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