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여성CEO 경영연수 이미지 ⓒ여성경제인협회
전국 여성CEO 경영연수 이미지 ⓒ여성경제인협회

강원도 알펜시아리조트서 이틀간 개최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한무경·이하 여경협)는 오는 9월 1일부터 2일까지 강원도 알펜시아리조트에서 ‘2017 전국 여성CEO 경영연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영연수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 여경협이 주관했으며 강원도 등이 후원했다. ‘여성기업 혁신의 길, 4차 산업혁명에서 비즈니스의 경쟁력을 배우다’라는 주제 아래 1000여 명의 여성경제인이 참석한다. 

김지현 카이스트 교수가 ‘4차 산업혁명과 Digital Transformation’를 주제로 기조강연을 맡았다. 류동학 원장의 ‘인문명리학으로 본 기업인의 용인술과 흥망성쇠’, 손주은 회장의 ‘4차 산업혁명시대! 여성기업, 이제는 바뀌어야 한다’ 등의 강연도 진행된다. 

여성기업 성장을 위한 정책토론회도 열린다. 각 산업분야에서 활동 중인 여성기업인이 모여 여성기업 혁신을 위해 필요한 기업가정신에 대해 토론한다. 

여경협은 이번 행사 기간 평창동계올림픽·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회 성공 개최에 여성 경제인의 힘을 보탤 방침이다. 

한무경 회장은 “융합혁명, 초지능성, 초연결성, 초신뢰성, 초생명성을 특징으로 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우리 여성경제인은경영을 혁신하고 미래를 만들어나가야 한다”며 “이번 경영연수가 한국경제를 견인하는 여성경제인의 무한한 저력과 가능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