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송선미(42)씨의 남편 고모(45)씨를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20대 남성이 구속됐다.

24일 서울 서초경찰서는 살인 혐의로 수사 중인 조모(28)씨에 대한 구속영장이 발부됐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조씨는 지난 21일 오전 11시 40분께 서초구 서초동의 한 법무법인 사무실에서 영화 미술감독 고씨를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고씨는 외할아버지 A씨의 재산 상속 문제를 두고 가족과 분쟁을 벌여온 것으로 알려졌다. 그 과정에서 고씨는 가족의 사정을 잘 아는 조씨의 도움을 받으려 한 것으로 밝혀졌다.

일본에서 성공한 사업가인 고씨의 외할아버지는 1남2녀를 뒀으나 장남, 장손에게만 재산을 물려주기로 해 소송을 벌이는 등 가족 간 갈등을 빚은 것으로 드러났다.

조씨는 일본에서 유학하던 시절 알게 된 장손 B씨와 가깝게 지내왔고 최근에는 운전을 해주는 등 B씨 곁에서 도와왔다고 경찰조사에서 주장했다. 조씨는 재산을 받지 못한 고씨에게 먼저 연락해 소송 관련 정보를 넘겨주는 대가로 금품을 받기로 했다고 진술했다.

조씨는 관련 자료를 USB에 담아 고씨에게 넘겼으나 2억원을 주기로 한 약속과 달리 1000만원밖에 주지 않자 불만을 품고 범행을 저질렀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 관계자는 조씨를 상대로 정확한 범행동기를 더 조사한 뒤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할 계획이다. 

 

배우 송선미 ⓒ제이알이엔티
배우 송선미 ⓒ제이알이엔티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