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한국소설콘텐츠진흥협회 주최,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주관으로 17일부터 내달 25일까지 ‘양성평등 콘텐츠 전국 공모전’이 열린다.

양성평등을 바라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단체일 경우 3인 이내로 구성하면 된다.

응모주제는 양성평등, 양성고용평등,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일·가정양립, 성역할 고정관념 탈피, 일상 및 미디어 내 성차별 개선, 생활 속 양성평등 사례, 성폭력·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 예방 등이다. 자세한 사항은 양성평등미디어 홈페이지(geme.kigep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응모분야는 웹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동영상과 웹툰, 카드뉴스다. 동영상은 30초 이상, 웹툰은 20컷 이상, 카드뉴스는 10컷 이상 제작하면 된다. 

동영상은 유튜브에 출품 영상을 업로드한 후, 출품 신청서와 원본파일을 이메일(gecontest@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이메일 제출 시 유튜브 주소를 반드시 함께 기재해야 한다.

웹툰과 카드뉴스도 출품신청서와 작품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출품 관련 사항은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 홈페이지(www.jbwc.re.kr)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의 경우, 대상(1인)은 일반부 300만원, 청소년부 100만원을 수상한다. 금상(1인)은 일반부 150만원, 청소년부 70만원을 받게 된다. 은상(2인)은 일반부 100만원, 청소년부 50만원, 동상(4인)은 일반부 50만원, 청소년부 20만원을 받는다. 지역 제한은 없다.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의 경우 전북 도민에 한해 최우수상(1인/팀)에 50만원, 우수상(1인/팀)에 30만원, 장려상(1인/팀)에 20만원을 시상한다.

수상자는 9월 14일 발표하며, 시상식은 9월 22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