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베 걸그룹 게시판… 지난달 살해 협박에 이어 이번엔 염산 테러 예고글 올라와 

 

JYP 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트와이스. ⓒJYP 엔터테인먼트 제공
JYP 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트와이스. ⓒJYP 엔터테인먼트 제공

JYP엔터테인먼트는 소속 걸그룹 트와이스를 겨냥해 염산 테러를 하겠다는 협박 글을 올린 누리꾼에 대해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3일 밝혔다.

JYP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오늘 입국 시 공항에 경호 인력을 배치했다”며 “해당 글을 올린 이에 대해서는 IP 추적을 통해 신원 파악 후 고소 등 단호한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소속 아티스트의 신변에 위해를 가할 수 있는 행동을 절대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며 “가능한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 2일 극우 성향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저장소’(일베) 걸그룹 게시판에는 트와이스의 일본 쇼케이스 사진과 함께 염산 테러를 예고하는 글이 게재됐다.

한 일베 회원은 “트와이스가 우리나라 버리고 일본에서 돈 엄청 번다”며 “한국 버려도 되니까 두 번 다시는 한국에 오지 마라. 공항에서 염산 10L가 대기 중일 테니”라고 적어 올렸다. 이와 함께 트와이스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줄을 선 일본 팬들의 모습이 담긴 사진을 게시했다. 글쓴이는 해당 글이 논란이 되자 게시물을 삭제했다.

지난달 13일에도 한 일베 회원이 트와이스 멤버 미나에 대한 살해 협박글과 사진을 올려 파문을 일으킨 바 있다. 당시 글쓴이는 손목에 칼을 대고 있는 사진과 함께 “칼 들었어요. 내가 너 죽이러 갈 거예요”라는 글을 올렸다. 논란이 커지자 그는 “인기글로 가기 위해 작성한 것”이라며 자필 사과문을 쓰고 선처를 호소하기도 했다. 당시 소속사 측은 법률적 조치를 취하는 등 강경 대응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일본 공연 일정을 마친 트와이스는 3일 오후 2시 30분경 김포공항을 통해 무사히 입국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