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세계여성경제학회…64개국 여성주의 경제학자 200명 참가
29일 세계여성경제학회…64개국 여성주의 경제학자 200명 참가
  • 이유진 여성신문 기자
  • 승인 2017.06.28 17:08
  • 수정 2017-06-28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은형 13대 한국여성경제학회장
이은형 13대 한국여성경제학회장

한국여성경제학회(회장 이은형)는 2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서울 성북구 성신여대 성신관에서 제26차 세계여성경제학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회는 세계여성경제학회(IAFFE)와 공동으로 주최한다. ‘다극화 시대의 성 불평등’을 주제로 64개국 여성주의 경제학자 200여명이 참가한다. 

사흘간 진행되는 세션은 총 7개다. 140여편의 발표 논문을 대상으로 패널 토론과 라운드테이블 토론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 날인 29일 개회 총회에서는 IAFFE 회장인 조이스 야콥슨 미국 웨슬리언 대학 교수의 사회로 ‘인구 동태와 성 불평등의 상호작용’에 대한 토론이 열린다. 

줄리 넬슨 보스턴 매사추세츠대학 교수, 낸시 폴브레 애머스트 매사추세츠대 교수, 김애실 한국외대 명예교수가 토론자로 함께 한다.

한국여성경제학회는 일본 여성경제학회, 고려대 일본연구센터와 함께 한국과 일본 지역 젠더 이슈를 주제로 ‘동아시아세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