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국회의원 회관 제8간담회의실 

남녀고용평등법 바로 알기, 정책제안 등 

사단법인 전문직여성 한국연맹(BPW Korea·회장 유영선)은 16일 오후 2시30분부터 국회의원 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양성평등 행복일터를 위한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토크콘서트에서는 양성평등 행복일터를 만들기 위한 남녀고용평등법에 대해 바로 알고 국내 외 젠더 관련 정책을 진단해 실질적인 해결 방안을 위한 정책제안 시간을 갖는다. 

이 밖에도 지난해 ‘이퀄페이데이 행사’를 진행한 각 지역클럽의 행사 소감과 남녀동등 고용환경을 위한 정책 제안을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한다. 관련 학계, 경제계, 전문직 여성들이 참석해 동일 임금 실현을 위한 세계 각 지역의 성공적인 사례를 공유하고, 국내 양성평등의 현실과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차선희 전 판사이자 노동전문 변호사, 박선영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선임 연구위원, 윤수경 고용노동부 여성고용과 사무관, 배진경 한국여성노동자회 공동대표, 이하나 여성신문 차장이 참석한다.  

한편 이번 토크콘서트는 정춘숙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삼화 국민의당 의원과 공동 주최로 진행한다. BPW는 올해 ‘양성평등 및 여성사회참여 확대 공모사업 선정단체’로 여성가족부 후원으로 1년간 성평등 인식 확산 및 남녀 임금 격차 해소 촉진 프로그램 ‘젠더 이퀄리티’ 사회 만들기 사업을 펼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