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16일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톡톡한 콘서트’ 개최
WISET, 16일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톡톡한 콘서트’ 개최
  • 이세아 기자
  • 승인 2017.06.01 22:52
  • 수정 2017-06-01 2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WISET)는 오는 16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서울 서초구 방배동 ‘기술과 가치 스토리밸류오픈스튜디오’에서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톡톡한 콘서트’를 연다. 

이날 행사는 제4차 산업혁명이 요구하는 창의적 사고를 갖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새로운 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다. 여성 과학기술인들 간 진솔한 대화를 통해 공감을 나누는 자리도 마련된다.

1부에선 박상준 서울SF아카이브 대표가 ‘미래의 삶, SF를 통한 상상’을 주제로 SF 속 미래의 모습과 가족을 둘러싼 삶의 변화를 재조명한다. 박 대표는 SF를 통해 미래 변화의 속도에 끌려가지 않고 미래를 주도하기 위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한 통찰을 제시한다.

2부 ‘여성과학기술인 힐링 워크숍’에서는 박현미 국가과학기술연구원 책임연구원, 정지후 ㈜엔블리스컴즈 대표이사 등 올해 과학의 날 수상자들이 이공계 여성의 일과 삶, 경력 개발 등 고민에 대해 이야기한다. WISET의 한화진 소장과 권지혜 팀장도 참여한다. 

이공계 분야를 전공한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하려면 오는 13일까지 WISET 홈페이지(academy.wiset.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당일 WISET 페이스북과 유튜브 계정에서 실시간 생중계를 관람할 수 있다. 문의전화는 02-6258-5013.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