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구, 2017 꼬마둥이 페스티벌 개최
부산진구, 2017 꼬마둥이 페스티벌 개최
  • 부산 = 김수경 기자
  • 승인 2017.05.23 10:52
  • 수정 2017-05-23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부산진구(구청장 하계열)는 지난 20일 '2017년 제1회 꼬마둥이 페스티벌'을 부산시민공원 잔디광장에서 시민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꼬마둥이 페스티벌'은 저출산 극복을 위한 출산 장려시책의 일환으로 영유아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해 사랑스런 아이들, 행복한 가족의 모습을 통해 저출산 문제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부산시 자치구에서 처음 실시한 행사로 영유아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다둥이 가족 퍼포먼스, 다둥이 가족 다큐멘터리 상영, 키즈 올림픽, 꼬마둥이 선발대회, 가족 장기자랑 등 무대행사와 도토리 나눔행사, 소방 안전 체험 등 체험행사, 다둥이 가족사진전 등 전시행사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에어바운스 놀이터, 세프와 함께 아이이 좋아하는 음식을 만드는 영유아 푸드 콘서트, 가족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설치 등 다체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이날 다둥이 가족 최고상에는 8명의 자녀를 둔 김명신(개금동)씨 가족이 차지했다. 아차상과 행운상은 5명, 4명의 자녀를 둔 가족에게 돌아갔다. 다둥이 사진공모전에서 선발된 3가족들도 함께 시상했다.

부산진구 관계자는“꼬마둥이 페스티벌이 아이를 낳고 기르는 기쁨과 행복을 느끼는 계기가 되어 출산에 대한 인식이 새로워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