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부산시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지난 28일 오전 부산시청 1층 대강당에서 열린 2017 부산여성대회에서 윤교숙 (사)부산시여성단체협의회 부회장이 2017 부산여성대회 결의문을 낭독한 후 김위련 (사)부산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에게 전달하고 있다.
(사)부산시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지난 28일 오전 부산시청 1층 대강당에서 열린 '2017 부산여성대회'에서 윤교숙 (사)부산시여성단체협의회 부회장이 '2017 부산여성대회 결의문'을 낭독한 후 김위련 (사)부산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에게 전달하고 있다. ⓒ(사)부산시여성단체협의회

(사)부산시여성단체협의회는 창립 40주년을 기념하는 '2017 부산여성대회'를 지난 4월 28일 오전 10시 부산시청 1층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병수 부산시장, 백종헌 부산시의회 의장, 김석준 부산시 교육감을 비롯한 여성 지도자, 시의원, 기관장 및 여성단체협의회원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시장상 수여 △공로패 및 감사패 수여 △서병수 부산시장 등 내빈 격려사·축사 △결의문 채택 순으로 진행됐다.

2017 부산여성대회’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여성리더 여협! 시민속의 여협! 도전하는 여협!’이라는 주제로 여성의 능력 개발을 통한 경제적 자립과 사회적 참여 확대를 위한 당면 과제인 지역경제성장을 위한 여성의 활동들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결의문을 통해 여성의 사회적 지위 향상과 양성평등 실현에 앞장서며 나아가 여성단체 간 네트워크를 강화해 살기 좋은 부산을 창조하는데 여성의 의지를 모으는 공감의 장을 마련했다.

김위련 부산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창립 40년 역사는 회원들의 결속력이 큰 성과를 만들어 낸 것이다. 앞으로 저출산 극복과 더불어 일`가정 양립으로 여성이 자신의 잠재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일터와 가정이 모두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디딤돌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시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1997년 창립해 22개 단체 10만 여명의 회원들이 여성 사회참여 확대, 여성 권익 향상 및 역량강화 등을 위해 활동하고 있으며 여성단체 간 네트워크를 통해 지역발전에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