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자이드 미래 에너지상 수상자 기념사진 ⓒ자이드 미래에너지상
2017 자이드 미래 에너지상 수상자 기념사진 ⓒ자이드 미래에너지상

세계 최대 에너지 어워즈, ‘2018 자이드 미래 에너지상’ 참가 신청 모집

글로벌 신재생에너지 기업인 마스다르가 주최하고, 아부다비 정부가 후원하는 세계 최대 에너지 어워즈인 ‘자이드 미래 에너지상’이 2018년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자이드 미래 에너지상’은 대기업, 중소기업, 비영리기관, 고등학교, 개인 등 5개 부문 참가자의 지원을 받고 있다. 중소기업, 비영리 기관, 고등학교 부문은 참가자들이 직접 지원 신청이 가능하며, 대기업과 개인 부문은 일반 대중이 후보를 추천할 수 있다. 접수는 7월 6일까지 자이드 미래 에너지 상 홈페이지(www.zayedfutureenergyprize.com)를 통해 가능하다. 지원 신청 비용은 없다.

경남창조센터 여성창업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최상기)는 창업에 관심있는 예비 여성창업자 20명을 5월 12일까지 모집한다. 교육은 총 4회에 걸쳐 5월 15일~18일까지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창업절차부터 마케팅, 세무, 법무, 성공사례 등을 배울 수 있다. 여성창업가 특강, 경남센터에서 배출한 여성CEO 창업기업 현장견학, 멘토링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상기 센터장은 “새일센터와 함께 여성들에게 창업의 길을 열어 자기소질 및 능력, 생활속에 아이디어로 창업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경남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070-4322-3217)에 문의하면 된다. 

안성시여성기업인연합회 현판식 열어

안성시여성기업인연합회(대표 최옥이)가 안성시 공도읍에 사무실을 마련하고 현판식을 겸한 이웃사랑 나눔 바자회를 가졌다. 이날 각 기업이 물품 참여로 가진 이웃사랑 나눔 바자회 수익금은 전액 소외이웃 돕기에 쓰일 예정이다. 사무실은 안성시기업인연합회와 함께 운영함으로써 기업간 상호협력과 교류 활성화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성시여성기업인연합회 최옥이 대표는 “안성시여성기업인연합회와 안성시기업인연합회가 협력해 사무실을 개소함에 따라 기업들의 상호협력과 교류에 더욱 힘써서 기업들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판식에는 황은성 안성시장, 김학용 국회의원, 권혁진 시의회 의장, 김영신 경기지방중소기업청장,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정혜숙 본부장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축하했다.

경주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취업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경주시(시장 최양식)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박용원)에서 시행하는 직업교육훈련의 일환인 ‘전통디저트마스터 실무과정’ 개강식을 25일 실시했다. 개강식에는 기존 면접을 통해 선발된 교육생 20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다음 달 21일까지 약 2개월간 총 150시간에 걸쳐 전통한식 디저트 실습, 발효음료 실습, 전통 디저트 카페 운영, 경진대회 및 프리마켓 참여 등 현장실습 및 견학, 취업훈련 및 창업 훈련 등 경주지역 특성에 맞는 전통 디저트 관련 이론과 실무를 거쳐 취업 또는 창업을 지원받는다.

 

광주여성재단는 여성친화도시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광주여성재단
광주여성재단는 여성친화도시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광주여성재단

광주여성재단, 여성친화도시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광주광역시 광주여성재단(대표 직무대행 황인숙)은 광주지역의 큰 자원이 될 여성소모임을 활성화하고 여성친화도시정책 의제 발굴을 위해 ‘제5회 여성친화도시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문화, 돌봄, 생태, 환경, 안전, 건강, 일자리, 경제, 학술 등의 분야에서 활동 중인 5인 이상의 광주지역 여성소모임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여성친화도시정책 및 실현에 관심 있는 광주지역 여성소모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오는 5월 8일부터 6월 2일까지며,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소모임은 광주여성재단 홈페이지(http://www.gjwf.or.kr) 공지사항에서 참가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 팩스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울산동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결혼이주여성 취업지원 위한 재봉교실’

울산동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강영숙)는 정착기간이 길어진 다문화 가족의 취업 욕구가 높아짐에 따라 결혼이주여성 취업지원을 위한 재봉교실 ‘다소니’(다문화가족들이 손으로 만드는 공예품)를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재봉 기술교육, 바느질 교육으로 나눠 각각 진행한다. 센터 관계자는 “프로그램 과정에서 만든 다양한 나라의 작품을 전시해 지역 주민들과 다문화 가족의 소통의 장 마련, 다문화 인식 개선의 효과와 지역 내 관계망 활성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울산동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052-232-3357)로 연락하면 된다. 

청도 농촌여성 부업기술 전문기능 교육 수료식 개최

경북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농촌여성 일자리 창출 및 청도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식품 개발을 위해 지난 24일 농업기술센터에서 2017 농촌여성 부업기술 전문기능 교육 ‘전통장류 제조과정’ 수료식 및 품평회를 가졌다. 이번 교육과정은 지난 2월 13일부터 총 15회 걸쳐 전통장류 제조에 관한 기초·응용 교육 및 상품화 실습으로 진행돼 교육생 30명 전원 수료했다. 수료식 후 교육생들은 전통장, 청태혼합된장, 딸기조청, 보리고추장 등 두 달간 배운 실습 품목을 선보이는 품평회 자리도 마련했다. 청도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전통발효식품인 장류에 대한 지식 및 기술을 함양하고 지역 특산물과 연계한 상품화 개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화학 여수공장, 저소득 청소년에 여성위생용품 후원

LG화학 여수공장(주재임원 민경호 상무)은 24일 여수지역 저소득가정 여성 청소년 500명에게 여성 위생용품을 지원하는 ‘꿈을 품다 희망박스’ 전달식을 실시했다. 이들은 3000만원 상당의 LG생활건강 여성 위생용품을 개별 택배 포장해 저소득가정 500명의 여성 청소년들에게 전달했다. ‘젊은 꿈을 키우는 사랑 LG’라는 사회공헌 슬로건을 가지고 다양한 청소년 후원사업을 펼치는 LG화학 여수공장은 이날 학자금 2300만원 후원증서도 함께 전달했다. 학자금은 결연을 맺은 저소득 청소년 19명을 대상으로 고교 졸업 때까지 매월 10만원씩 후원금과 명절 위문금 명목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