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대선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조경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대선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4선 중진 조경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13일 대통령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한국당에서는 6번째 대선 주자가 됐다.

조 의원은 이날 오전 10시30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식적으로 출마 의사를 밝혔다.

그는 “누구에게 줄 서거나 무리지어 다니는 계파정치와 패권정치를 하지 않았다. 오직 국민과 지역주민만을 든든한 지원자로 믿고 열심히 해왔다”면서 “지난 20년간의 정치 경험을 바탕으로, 40대 젊은 후보, 부산 자갈치시장 지게꾼의 아들 저 조경태가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개헌 추진 △집걱정 없는 나라 △부정부패 없는 공정한 대한민국 △정당 운영의 투명성 확보 △강대국 눈치보지 않는 외교와 안보정책 △출근하고 싶은 나라를 만들겠다고 제시했다.

조 의원은 현재 국회 기획재정위원장이다. 그는 지난해 1월 총선을 앞두고 더불어민주당에서 새누리당(현 자유한국당)으로 옮겼다. 부산 사하을에서 17대부터 내리 4선에 당선됐으나 문재인 전 대표를 비롯한 민주당 주류 세력과 마찰을 겪어온 끝에 탈당을 결행했다.

조 의원의 출마선언으로 한국당의 대선 주자는 6명이 됐다. 앞서 원유철·안상수 의원, 이인제 전 새누리당 최고위원, 김진 전 중앙일보 논설위원, 신용한 전 청와대 직속 청년위원장 등 5명이 출마를 선언했다. 홍준표 경남도지사는 12일 당원권을 회복하면서 조만간 출마 선언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