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부패방지평가 우수기관

한전KDN(사장 임수경·사진)은 국민권익위원회 2016년도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2년 연속 2등급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청렴문화 정착, 반부패 수범사례 확산, 청렴생태계 조성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한전KDN은 지난 2년간 권익위 청렴도 평가에서 5등급을 받은 바 있다. 청렴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부패척결을 최우선 과제로 삼은 한전KDN은 반부패 제도개선 활동과 청렴 확산 운동을 추진한 결과 지난해 청렴도 평가에서 3등급 기관으로 올랐다. 또 이번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는 2등급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한전KDN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민간단체 등과의 협업을 통해 청렴 1등급 기관으로 도약하겠다”고 전했다. 

서비스플랜 한국 법인 대표에 강지현씨

독일에 본사를 둔 독립광고대행사 ‘서비스플랜’이 강지현<사진> 이사를 한국 법인 대표로 임명했다.

강 신임대표는 지금까지 이케아 코리아, 앱솔루트 코리아, BMW 코리아 등 글로벌 브랜드들의 국내 캠페인을 이끌어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세계 최초로 점자 스마트워치를 개발한 국내 스타트업 ‘닷(DOT)’의 크리에이티브 파트너로 진행한 캠페인을 주도해 서비스플랜코리아가 칸 국제광고제 등 세계 3대 광고제를 모두 석권하는 데 기여했다. 강 신임대표는 “종합 광고대행회사에서 벗어나 디지털 역량 강화, 마케팅 솔루션 제시 등 차별화된 광고회사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택배서비스 만족도 1위 ‘우체국택배’

한국소비자원이 택배 서비스 시장점유율 상위 5개 업체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우체국택배(3.97점, 5점 만점)가 종합만족도가 가장 높았다. 이어 CJ대한통운(3.86점), 로젠택배(3.83점), 롯데택배(3.76점, 과거 현대택배), 한진택배(3.74점) 순이었다. 또 전체 응답자 중 25%(250명)가 택배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피해를 경험했다.

소비자원은 “택배가 파손·훼손되면 사진이나 영상을 찍어 증빙자료를 마련하고, 택배사에 지체 없이 사고 접수해 배상을 요구해야 한다”며 “택배사가 배상을 지체하거나 거부할 경우에는 내용증명 등을 통해 운송물을 수령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명시적으로 이의제기하면 된다”고 당부했다.

김정선 등 여성과학기술자상 수상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와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는 ‘2016년 제16회 올해의 여성과학기술자상’ 수상자 3명을 선정, 발표했다. 이학 부문에 김정선(48) 국립암센터 국제암대학원대학교 암관리정책학과 교수 ▲공학 부문에 최진희(47) 서울시립대 환경공학부 교수 ▲진흥 부문에 이향숙(53) 이화여대 자연과학대학 수리물리과학부 교수가 각각 선정됐다. 김정선 교수는 영양역학 연구를 통한 응용영양학의 국제 위상 제고에 기여했다. 최진희 교수는 안전한 나노 소재 개발을 위한 나노 세이프설계 연구와 멀티-OMICS 기반 나노독성 정밀 예측 연구로 나노산업 기반 조성에 힘썼다. 이향숙 교수는 서울세계수학자대회의 성공적 개최로 수학 발전에 애쓴 공로를 인정받았다.

IR52 장영실상 수상 후보 모집

미래창조과학부는 10일까지 ‘IR52 장영실상’ 수상 후보를 모집 중이다. IR52 장영실상은 기업이 개발한 신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해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기술혁신 성과가 우수한 연구조직을 발굴해 기업의 기술혁신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홈페이지(www.ir52.com)를 통해 접수 중. 문의 02-3460-9026∼27

글로벌 멘토링 참가 대학생 모집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는 GE코리아와 함께 운영하는 ‘WISET-GE코리아 글로벌 멘토링’에 참여할 이공계 여대생 30명을 17일까지 모집한다. 9개월간 GE에 재직하는 여성 과학 기술인에게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홈페이지(www.wiset.or.kr)를 통해 접수 중. 문의 02-6411-1043, 1014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