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대상

교육부 장관상인 올해의 교육상, 푸르니보육지원재단 선정

교육컨텐츠상은 카카오 '사이좋은 디지털 세상'이 받아  

 

교육 콘텐츠의 넘쳐나는 시대다. 저마다 최고의 교육 기업이고, 콘텐츠라고 홍보한다. 학부모 입장에서 어떤 사교육을, 어떤 브랜드를 믿고 선택해야 할지 혼란스럽다. 여성신문은 학부모들에게 교육상품의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의 고객 만족형 상품 개발을 독려해 교육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해마다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 시상식을 열고 있다. 

국내 최고의 품질력과 공신력을 갖춘 교육브랜드를 선정하는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올해로 열두 번째를 맞았다.

㈜금성출판사의 푸르넷 공부방‧푸르넷에듀‧잉글리시버디, ㈜대교의 눈높이와 차이홍, 동아출판㈜의 백점맞는 시리즈‧동아전과‧큐브수학s시리즈, ㈜한솔교육의 신기한 한글나라, ㈜좋은책신사고의 좋은책신사고, ㈜한솔플러스의 한솔플러스수학교실, 삼성출판사의 삼성영어, 도서출판 아람의 도토리 인성동화, ㈜미래엔에듀케어의 아담리즈수학, SDA삼육어학원의 SDA삼육외국어학원, ㈜뮤직에듀벤처의 파아노어드벤처, 뮤지엄경영연구소의 서울상상나라, ㈜꼬네상스의 오리지널 세계명작이 대상 수상 브랜드로 최종 선정됐다.

바람직한 교육철학의 실천과 교육환경 조성에 공로가 인정된 단체나 인물에게 주어지는 ‘올해의 교육상’(교육부장관상)은 푸르니보육지원재단(이사장 송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푸르니보육지원재단은 수준 높은 보육을 통해 부모와 가정을 지원하고 기업의 참여와 다양한 사회적 지원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민간단체다. 2017년 1월 현재 전국 200여개 이상의 직장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콘텐츠상에는 카카오 ‘사이좋은 디지털 세상’(www.digital7942.org)이 선정됐다. 카카오 디지털 시민교육은 미래를 살아갈 청소년들이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하고 정보를 가치 있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디지털 시민교육 프로그램이다.

‘2016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는 위원장인 문용린 전 교육부장관(서울대 명예교수)을 비롯해 서은경 연세대 생활환경대학원 책임교수, 이상경 한국방정환재단 이사장, 강소연 인간교육실현학부모연대 이사장이 선정위원을 맡았다.

여성신문은 객관적이고 공정한 교육 브랜드 선정을 위해 초·중·고 자녀를 둔 만20세 이상∼60세 미만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했다. 전국의 학부모 1011명을 대상으로 교육브랜드에 대한 신뢰도와 인지도, 기업 이미지, 교재 충실도, 학습만족도를 합산해 최종 점수로 환산했다. 이후 여성신문 선정위원회가 상위 평가를 받은 교육 브랜드를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수상 브랜드를 확정했다.

‘제12회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 시상식은 1월 24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호텔 슈벨트홀에서 열린다. 이날 시상식에 앞서 이경전 경희대 경영학과 교수가 ‘4차 산업혁명과 교육’이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교육브랜드 대상은 교육부, 이화여대 인간생활과학연구소, 한국유치원총연합회, 한국학원총연합회가 후원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