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오후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국민의당 전국당원대표자대회에서 신용현 의원이 전국여성위원장으로 선출됐다. ⓒ뉴시스·여성신문
15일 오후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국민의당 전국당원대표자대회에서 신용현 의원이 전국여성위원장으로 선출됐다. ⓒ뉴시스·여성신문

신용현 의원이 지난 15일 열린 국민의당 전당대회에서 전국여성위원회 위원장 및 최고위원에 당선됐다.

신용현 신임 여성위원장은 당선소감을 통해 “저를 믿고, 당의 대선승리와 여성정치 발전을 위해 뛸 기회를 주신 당원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32년간 과학자로서 국가에 헌신했듯, 이제는 다가오는 대선에서 국민의당의 승리와 여성정치발전 그리고 양성평등 문화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신 위원장은 이를 위해 선거과정에서 당원과 약속한 △단단하고 내실 있는 전국여성위원회 구축, △여성의 정치 참여 기회 확대 △심화되고 있는 남녀격차 해소 △사회적 약자, 여성보호를 위한 더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의 명예 회복과 민족적 정체성 확립 등을 위해 전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기초의원 비례 여성공천 100% △양성평등문화 확대 △일·가정 양립 환경 조성 등 여성정책 실천을 통해, 다가오는 대선에서 국민의당이 국민의 절반인 여성에게 사랑받는 정당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신 위원장은 “선거과정에서 선의의 경쟁을 펼친 양미강 후보에게도 감사의 뜻을 전하며, 양 후보와 합심해 국민의당 여성위원회를 더 단단하게 뭉쳐 반드시 대선승리와 여성정치발전을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신용현 국민당 전국여성위원장 당선자 프로필>

현) 국민의당 국회의원

현)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간사 / 현)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위원

전)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원장

전) 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 회장 / 전)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부회장

2016년 국민의당 국정감사 최우수의원상 수상

2016년 법률소비자연맹 선정 NGO 모니터단 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

2016년 원자력안전과미래 선정 원자력안전상 수상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