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사상구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실시하는 평생학습계좌제 운영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김수경 기자
부산 사상구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실시하는 평생학습계좌제 운영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김수경 기자

부산 사상구(구청장 송숙희)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실시하는 평생학습계좌제 운영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구에 따르면 이번 시상은 지난 한 해 동안 평생학습계좌제를 운영한 전국의 모든 교육기관 중 기여도가 높은 기관(2개소)과 학습자(2명)를 선정해 진행됐다.

사상구는 평생학습계좌제 사업을 ‘신나는 동행길 평생학습계좌로’라는 구만의 특화사업으로 재구조화했다.

해당 사업은 개인의 학습이력서, 자격증, 수료증 등 다양한 분야의 학습 결과를 하나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나만의 학습포트폴리오를 만드는 등 학습이력을 관리할 수 있으며 각종 할인, 사회공헌으로 지역과 사회에 평생학습문화를 확산하는데 큰 기여를 했다는 평을 받았다.

송숙희 구청장은 “평생학습계좌제 사업을 통해 학습을 배우는 즐거움에서 벗어나 학습결과를 누리고 사회에 환원하는 등 평생학습으로 지역사회가 한층 더 도약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상구는 2014년 부산시 최초로 교육부로부터 평생학습계좌제 기관으로 인증 받아 현재까지 총 298개의 프로그램에 7711명이 참가했다. 또 학습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평생교육 강좌를 배달하는 ‘딩동 배달강좌’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운영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