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펜·전용 앱으로 학습부터 첨삭까지

 

㈜좋은책신사고(대표 홍범준)는 종이책과 스마트러닝의 장점을 고루 모은 초등 3~6학년 대상 학습지 ‘스마트쎈’을 출시했다. ⓒ좋은책신사고
㈜좋은책신사고(대표 홍범준)는 종이책과 스마트러닝의 장점을 고루 모은 초등 3~6학년 대상 학습지 ‘스마트쎈’을 출시했다. ⓒ좋은책신사고

정보통신(IT)기술을 통한 ‘스마트러닝’은 이제 교육 현장에서 낯선 모습이 아니다. 하지만 모든 공부를 스마트기기에 의존하기보다는 직접 책에 인쇄된 문제를 읽고 손으로 풀어보는 과정과 병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수학 과목의 가장 기본이자 효과적인 학습법은 눈이 아닌 손으로 직접 문제 해결 과정을 풀어쓰는 것이다.

㈜좋은책신사고(대표 홍범준)은 종이책과 스마트러닝의 장점을 고루 모은 초등 3~6학년 대상 학습지 ‘스마트쎈’을 출시했다. 스마트쎈은 국어, 수학, 사회, 과학 등 초등 전과목을 종이 학습지로 공부하면서 스마트펜과 전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으로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빠르고 쉽게 이용할 수 있게 기획된 신개념 학습지다. 특히 스마트쎈은 초등학생들이 스마트기기에 의존해 공부하기보다는 주체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해 100% 자기주도학습을 하도록 유도한다.

스마트쎈은 수학 중심 전 과목 학습지다. 매월 9~11권씩 12개월 동안 총 124권이 제공되고, 학기 중과 방학 등 시기에 따라 교재 구성이 다르다. 특히 수학처럼 개인차이가 큰 과목은 수준별 학습이 중요하기 때문에, 스마트쎈은 좋은책신사고 콘텐츠를 바탕으로 개별 진도는 물론 성취수준에 따라 수준별 맞춤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 일일 연산학습을 할 수 있는 연산 교재도 함께 제공한다.

스마트쎈 전용 앱은 초등학생들이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게끔 개발됐다. 앱을 통해 학습 커리큘럼, 학습 상태, 성취도 분석 등 자료를 확인할 수 있고 학습지 내 모든 문제에 대한 동영상 강의를 담고 있다. 스마트펜으로 문제를 터치하면 해당 강의가 앱에서 자동 재생된다. 또한 스마트펜이 사용자의 필기를 인식해 자동채점, 오답노트 정리, 서술형 문제 첨삭까지 자동으로 진행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