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구미시 구미선산체육관에서 열린 대통령배 2015 전국씨름왕선발대회 여자 무궁화급(80kg 이하) 결승에서 구례군청 이다현(가운데)이 경기도 최희화(오른쪽)를 들배지기로 제압하며 우승을 차지하고 있다. 사진은 기사와 직접적 연관이 없음.
경상북도 구미시 구미선산체육관에서 열린 '대통령배 2015 전국씨름왕선발대회' 여자 무궁화급(80kg 이하) 결승에서 구례군청 이다현(가운데)이 경기도 최희화(오른쪽)를 들배지기로 제압하며 우승을 차지하고 있다. 사진은 기사와 직접적 연관이 없음. ⓒ전국씨름연합회

경남 거제시는 여자씨름단을 창단, 민족 고유의 문화와 정신이 담긴 씨름의 저변 확대에 앞장서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선수단은 무궁화급(80㎏) 정지원, 국화급(70㎏) 김미리, 매화급(60㎏) 한유란, 조아현 등 모두 5명으로 구성했다. 거제 출신으로 2001년 영암장사씨름대회 지역 장사를 지낸 윤경호(44) 감독이 이들을 지도·훈련한다. 

이번 창단으로 그간 구례군청 여자씨름단과 콜핑 여자씨름단으로 양분된 여자 씨름에 삼각 구도가 형성될 전망이다.

현재 훈련에 돌입한 거제시청 여자씨름단은 매년 6~7개 전국 규모의 대회에 참가하며, 지역 홍보사절단으로도 활동할 계획이다. 공식 창단식은 2월 중에 열린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