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60)씨의 딸 정유라(20)씨가 덴마크 북부 올보르에서 불법체류 혐의로 검거됐다. ⓒ연합뉴스TV 화면 캡처
최순실(60)씨의 딸 정유라(20)씨가 덴마크 북부 올보르에서 불법체류 혐의로 검거됐다. ⓒ연합뉴스TV 화면 캡처

최순실(61)씨의 딸 정유라(21)씨가 덴마크 북부 올보르에서 불법체류 혐의로 검거됐다.

경찰청에 따르면 덴마크 경찰은 2일(한국시각) 새벽 2시30분께 정씨를 체포했다고 한국 측에 통보했다.

정씨는 이화여대 부정입학 의혹 등과 관련해 박영수 특별검사팀에 의해 체포영장이 발부된 상태다. 특검은 정씨를 기소중지·지명수배했다. 또 여권 무효화 등 외교당국을 통한 강제송환 추진, 독일 사법당국과의 사법공조 노력을 병행했다. 경찰청은 박영수 특검팀의 요청으로 인터폴(국제형사경찰기구)에 정씨의 ‘적색 수배(중범죄 피의자에게 내리는 국제 수배)’를 요청한 바 있다.

경찰청은 “덴마크 경찰이 정씨를 포함한 4명을 지난 1일(현지시각) 검거했다는 인터폴 전문을 확보했다”며 “덴마크 경찰에 따르면 정씨 검거 당시 2015년생 어린아이도 있었다. 경찰청에서는 특검팀에 통보했으며 정씨의 정확한 신병 상태 등을 확인 중”이라고 설명했다.

정씨가 한국으로 압송되면 특검팀은 정씨에 이화여대 부정입학·학사비리 관련 업무방해 혐의와 재산을 국외로 반출한 혐의 등을 적용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