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요구하는 7차 촛불집회가 열린 10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시민들과 사진을 찍고 있다. ⓒ진주원 여성신문 기자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요구하는 7차 촛불집회가 열린 10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시민들과 사진을 찍고 있다. ⓒ진주원 여성신문 기자

새누리당은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헌법과 법률을 부정하는 위험한 행보를 서슴없이 보이고 있다”며 자중할 것을 19일 촉구했다.

김성원 새누리당 대변인은 이날 오후 브리핑에서 “문 전 대표가 끊임없는 촛불 선동에 이어, 지난 주말 ‘혁명이 완성될 때까지 촛불을 내려서는 안 된다’ 했고, 이미 ‘가짜 보수를 횃불로 모두 태워버리자’ ‘국가 대청소가 필요하다’고까지 외쳤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탄핵이 기각되면 혁명밖에 없다는 선동은 암울했던 1900년대 시대착오적인 인식에 불과하다”면서 “그 시절의 잣대로 현 정국을 대하는 태도에 연민의 정까지 느끼게 할 정도”라고 비아냥했다.

그는 이어 문 전 대표가 길거리정치에 어울린다는 지적도 나온다면서 “최순실 사태 이후, 어떤 대안도 비전도 제시하지 못하고 국민의 분노를 키워 무책임한 선동만 하는 일은 지도자로서의 품격도 자격도 한참 미달이라는 비판도 거세다”고 전했다.

그는 또 문 대표에게 “헌법과 법률에 따라 진행되고 있는 헌법재판소의 심리절차를 차분히 기다리고, 국회와 정부가 함께 난국 수습에 매진하도록 힘을 모아주어야 한다”며 “대한민국이 쌓아온 헌정질서를 부정하고 파괴해도 된다는 식의 오만하고 위험천만한 태도가 아니라, 어떻게 현 위기를 극복해 나갈지 고민과 해법 제시가 우선”이라고 지적했다.

덧붙여 “국민은 물론 더불어민주당 내부에서도 비판하고 있다"며 "경쟁자들을 의식해 선명성을 부각시켜 대권만 겨냥한 무지막지한 행보를 당장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