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 2016년도 연구과제 자문회의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 2016년도 연구과제 자문회의
  • 춘천=임혜순 기자
  • 승인 2016.12.10 17:47
  • 수정 2016-12-10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개최된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 2016년도 연구과제 자문회의에서 과제에 대한 전문가 자문이 이뤄지고 있다.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
5일 개최된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 2016년도 연구과제 자문회의에서 과제에 대한 전문가 자문이 이뤄지고 있다.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원장 서영주)은 지난 5일 오전 춘천시 석사동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에서 2016년도 연구과제에 관한 자문회의를 가졌다.

이번 자문회의는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의 2016년도 연구과제에 대한 전문가 의견을 듣는 자리로 ‘강원도 청소년 온라인 폭력 차별 실태조사’(연구책임 민소담), ‘강원도 2030세대의 결혼관 및 정주의식 실태분석’(연구책임 박혜경), ‘저출산 대응전략으로서 결혼출산지원 방안’(연구책임 허미영) 등 총 3개 과제에 대한 자문이 이뤄졌다.

자문위원으로는 김세은 강원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 김승희 강원대학교 부동산학과 교수, 김애라 박사, 박기남 강원도 여성특별보좌관, 유희정 한림성심대학교 교수, 임혜순 커뮤니티컨설팅 꾸림 대표, 정혜원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 연구위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강원도의 저출산·고령화 추이, 여성·가족분야에서 정책적 대응이 시급한 청년층의 정주의식 제고와 저출산 현황 분석, 결혼·출산지원 방안에 대한 정책연구를 비롯해 청소년 온라인 폭력 문제 등이 연구과제로 검토됐다.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은 오는 12일 여성일자리 수요조사와 인적자원 개발 프로그램 연구에 관한 자문회의를 진행할 예정이며, 자문회의 의견에 따라 보고서를 수정해 연말에 보고서를 발간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