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억5천만 달러 투입, 콘돔사용법 등 포함 안돼

최근 미국에선 때아닌 순결교육 논쟁이 일고 있다고 페미니스트 머조리티 파운데이션이 전하고 있다.

96년 클린턴 대통령이 사인한 사회복지 개정법안 중 한 수정조항에 따라 순결프로그램으로 성교육을 시키는 데 막대한 예산이 배정됐기 때문이다. 이는 아동들과 10대들을 대상으로 예기치 않은 임신과 성병을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미화 2억5천만 달러가 할당돼 있다.

또 순결 성교육에는 콘돔을 비롯한 기타 임신 예방조치에 대해 가르치는 것엔 일절 예산이 배당되지 않는다. 오로지 말 그대로 순결을 가르치는 데만 막대한 비용이 지출된다는 것.

최근의 조사 결과 순결 성교육을 택하는 고등학교 교사 수가 2%에서 23%로 증가했다.

이에 대해 관계 전문가들은 순결 성교육 프로그램에 순결에 대한 의미보다 엄격하고 보수적인 종교적 관점이 크게 작용할 것이라고 우려를 표하고 있다. 더구나 이 순결 성교육 지지자들은 콘돔의 사용이 성행위를 증가시킬 것이란 입증되지 않은 가설까지 주장하고 있어 성교육의 부작용 염려까지 낳고 있다.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