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하고 안전한 삶터 만들기’세미나

녹색소비자연대는 4일 서울YMCA 지란방에서 ‘깨끗하고 안전한 삶터 만들기’세미나를 개최, 환경과 생활양식을 기반으로 한 건강의 새로운 인식 접근을 시도했다.

또한 녹색소비자연대는 환경·건강·안전 측면에서 인천과 대구 2개 지역을 예로 들어 분석하고 시민사회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사회적 여론을 만들어가는 계기를 마련했다.

페닐프로파놀라민 제조·판매 중지 요청

소비자문제를연구하는시민의모임(이하 소시모)은 7일 보건복지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청에 미국식품의약청(FDA)에서 판매중지한 페닐프로파놀라민(PPA)의 제조 및 판매를 즉각 중지할 것을 요청했다. 페닐프로파놀라민(PPA) 성분은 주로 감기약이나 다이어트약에 포함되어 식욕 억제 작용을 일으키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 미국 예일대에서 뇌졸중을 연구한 바 뇌졸중을 일으킨 환자들에게서 주로 검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소시모 이혜숙 부장은 이와 관련 “미국에서 이같은 판매조치가 취해졌다면 우리의 경우도 일단은 PPA 성분이 포함된 약들의 판매를 보류시키고 조사·검증에 들어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GIS 소프트(주), 모빌 신제품 발표

지리정보 소프트웨어 전문개발업체인 GIS소프트는 국내 지리정보의 자존심을 걸고 모빌(Mobile) 관련 신제품을 개발, 11월 9일과 10일 양일간에 걸쳐 ‘Success Mobile Business 전략 2001’전시회를 한국투자신탁 한마음홀에서 개최했다.

전시품목은 ▲GPS를 이용한 3차원 비행 시뮬레이터 ▲오차 1M 이내의 고감도 DGPS수신기 ‘Stellar1’▲무선인터넷 기반 GIS Data 서비스 엔진 ‘NeoMap iGPS Mobile & Server’ 등이다.(02)887-6127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