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파워 블로거를 찾아서
평범한 작은 일상, 작은 세상에서 튀어나와 드넓은 세상에서 거침없이 끼를 맘껏 펼치는 사람들이 있다.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 즉 블로거(Blogger)들이다. Blog는 인터넷을 의미하는 Web과 항해일지를 뜻하는 Logs가 합쳐 줄여진 말이다. 블로거들은 공간을 초월하여 거침없이 세상을 항해한다. 이제 그들 중 수많은 팬을 거느리고 연예인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파워 블로거들이 등장했다. 그들의 블로그에 하루 방문하는 사람 수는 인기 연예인의 홈페이지를 능가하고 있다. 종이 잡지의 경우 고정독자가 1만명을 넘어가면 광고효과를 거둘 수 있는 대상매체 반열에 오르게 된다. 블로그 이웃 1만명 이상을 거느리고 있는 파워 블로거들. 그 중에서도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 소재를 다루는 여성블로거들을 마케터들은 주목하고 있다. 전업주부 540만명 중 200만명은 매우 적극적으로 블로그를 서핑한다고 한다. 여성블로거들 중에는 이미 기업과 손잡고 마케팅 활동을 하는 사람들도 있고, 자기 사업을 창업하여 성공한 사람들도 있으며, 수입 창출보다는 자기 세상을 맘껏 펼치는 것에 가치를 두고 있는 사람들도 있다. 여성신문에서는 이들 여성 파워블로거의 노하우와 성공기법을 소개한다.
아이디어 뱅크 오승이 씨
‘세상에 딱 하나’를 만드는 여자
네이버 뉴스스탠드 여성신문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