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상호 존중하는 좋은경영 대상
명칭

2018 제 21회 상호 존중하는 좋은 경영 대상


- 제 21회 여성이 뽑은 좋은 기업 대상: 대기업/ 중견기업/중기업/ 소기업
- 제 2회 여성과 함께 하는 좋은 정책대상: 관공서 / 비영리단체
- 제 1회 좋은 공동체: 대학, 의료기관, 사단법인, 재단법인, 조합 등 비영리단체
- 제 2회 올해의 여성 리더: 경영인 / 공무원 / 비영리단체
- 제 2회 올해의 Heforshe 리더: 경영인 / 공무원 / 비영리단체

주최 및 주관

여성신문

후원

고용노동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중소벤처기업부, 국민권익위원회,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사)한국여성경영자총협회

시상범위

시상 대상 : 민간(대기업, 중기업, 중기업, 소기업/벤처), 공공 (중앙, 지방), 비영리단체 포함
시상 분야 : 남녀, 상하, 노사, 본사-협력업체, 사제 등 간에 상호 존중하고 협력하는 정책이나 활동일정

일정

응모 기간 : ~ 2018년 10월 중순
평가 : 11월 중순 (전문가 평가 및 직장인 평가 병행)
시상식 : 2018년 11월 예정

제정취지

  • 상호존중 문화의 확산

    남녀간, 상하간, 노사간, 부서간, 본사와 협력업체,
    프랜차이즈, 대리점 등과의 상호 존중과 협업의 문화를
    격려하여 기업과 조직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한국 사회에
    상호존중의 문화를 확산하고자 함

  • 조직의 생산성, 경쟁력 강화

    노동시간 감축 및 최저임금 인상의 격변 속에서 노동생산성을
    높여야 하는 기업과 공공조직에게 우수한 인력을 끌어 모으고,
    셀프 모티베이션을 일으키며, 궁극적으로 조직의 생산성과
    경쟁력을 높이는 효과

좋은 경영 대상 특징

  • 기업이나 조직의 내부 제도나 활동에 대해
    시상하는 것인 바, 응모에 의해 진행

  • 모든 기업이나 조직이 강점과 약점이 있는 바,
    강점을 강화하고 격려하기 위해 기업이나 조직이
    아닌 활동 사례에 대해 평가하고 시상
    * 기존 좋은 기업대상을 사회 트렌드에 맞게
    상호존중에 초점 두어 보강함

  • 대기업과 소기업간, 중앙부처와
    지방정부 간 가용 자원이 다른 바,
    등급을 구분하여 평가, 시상

시상분야



2017년의 좋은기업/좋은경영대상 시상을 “상호존중하는 좋은경영대상”이라는 큰 분야로 모두 통일시킴
기존의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 대상은, “고객 존중” 부문에 해당. 그 외 다른 부문도 추가됨

해당조직 민간 1.대기업   2.중견기업   3.중기업   4.소기업    
공공 1.중앙정부   2.지방정부    
기타 대학교, NGO, 각종 단체 등    

  시상 시상대상 시상부문 세부활동
상호
존중
하는






21회 여성이 뽑은
좋은 기업
대기업 남-녀 직원 화합
상생협력 (협력업체,프랜차이즈 등)
고객 존중
상-하 화합
노-사 화합
제도(Policy)
양성(Development)
문화(Culture)
복리후생(Benefit)
소통(Communication) 등
중견기업
중기업
소기업
2회 여성과 함께하는 좋은 정책 중앙정부, 특별시, 광역시, 도 남-녀 공무원 화합
상생협력 (납품업체 등)
주민 존중
상-하 화합
지방자치단체
1회 좋은 공동체 대학 남-녀 직원 화합
사-제 화합
고객 존중
상-하 화합
의료기관
사단법인, 재단법인, 조합 등 비영리단체
2회 여성 리더 1) 경영인  2)공무원  3) 단체 리더
2회 Heforshe 리더 1) 경영인 2)공무원 3)단체 리더
장관상: 고용노동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중소벤처기업부



평가방법

1차 전문가 평가

평가 기준 : 실행용이성, 지속가능성, 효과성, 타조직 전파용이성, 차별성
평가 위원 : 해당 분야의 학계 및 실무 전문가 (인사, 조직, 문화)

2차 설문조사

평가 기준 : 이런 활동을 하는 조직이라면 Join 하고 싶은가? 최선을 다해 일하고 싶은가? 내 자식이나 친구에게
추천하고 싶은가? 등을 설문하여 평가 및 인사이트 도출
평가 위원 : 전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의 여성 직장인 및 취준생 1000명(연령별, 직업별, 성별 비례 할당)
조사 방법 : 국내 최대 패널 보유한 ㈜ 마크로밀 엠브레인의 온라인조사 (On-line Survey)
조사 기간 : 10월 중 진행

3차 최종 선정

학계 및 실무진으로 구성된 전문위원단

시상 특전

인증

- 상패 및 인증서, 엠블렘 사용권 (온오프 공통) 증정 -

혜택

- 조선일보, 중앙일보, 동아일보 등 일간지 중 연합광고 -
- 여성신문 광고(9단21 또는 5단 광고 서비스) -
- NAVER, Daum 등 포털에 특집기사 송출 -
- 여성신문 연합광고, 여성신문 특집호 발행, 여성신문 홈페이지 배너광고(3개월) -
- 기업별 보도자료 송출(연 4회 이상) -
- 대표이사 인터뷰(지면 또는 방송) 및 특집기사 진행(협의) -
- 데이터에 근거한 인사이트 보고서 및 컨설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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